본문 바로가기
요가트리테라피요가지도자

요가트리테라피요가지도자2일차

by yosunnylee 2020. 10. 11.

요가원가는길 역곡과온수사이

오늘 요가원 가는길 날씨가 좋아 기분도 함께 좋아진 하루에요 

따스한 햇살 맞으며 오늘은 또 무슨 수업을 하실까 ?

기대 하며 요가원으로 눈누난나~ 

 

 

일찍 도착해서 요가원 주변 나무들과도 함께 했어요 

사실 전 나무나무 한것들을 좋아해요 ~ 

 

콧바람 숑숑 하고 

 

첫 타임 ! 

 

 


바디스캔 명상

눈을 감고 누워 발끝에서 머리까지

느껴지는 나의 몸 

30분간 진행 되었는데

 

움직임에 길들여진 저는 

발바닥 보라길래 진짜 눈 떠서 발바닥 바라보았어요

어찌나..뻘줌하던지... 명상의 시간인데...말입니다...

 

골반까지 들여다보고 그위로는....

꿀보이스 원장님 목소리에 잠들어버립니다...
반성... 

 


오감에 집중하기 ( 먹기명상 ) 

건포도

만져 보셨나요 ?

눈으로 바라 보셨나요?

냄새를 맡아 보셨나요 ?

소리를 들어 보셨나요 ?

깊게 씹어 보셨나요 ? 

 

먹기명상을 통해 천천히 그 음식에 대해 집중해보고 

그 음식들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 보는시간 

 

먹기명상시간

먹기명상 해보라며 점심겸 주신 김밥 

제가 좋아하는 나무와 싱잉볼과 함께 해보았습니다. 

밥먹는 시간 너무 좋았어요 ㅎㅎ 

 

네 저의 오감으로 느낀바 김밥은요

말랑한 촉감과

단무지와 우엉의 아삭한 식감 

계란의 폭신함 

들기름의 고소한향과 함께 단무지의 시큼한 향 

노란 계란 갈색 햄 진갈색 우엉 주황색 단무지 핑크빛도는 맛살 블랙엔화이트 밥과김 

색깔들도 이뻐보여요 

 

점심시간에 먹기명상에 집중하며 김밥을 탐색 하며 먹어봤어요 

 


소마틱스 체험 

 

발목에서 고관절까지의 움직임을 집중 해본 시간이에요 

움직임을 천천히 가져가보면서 

왼다리와 오른다리의 불편한 곳들을 탐색하고 나의 몸에 탐색해본 시간이었어요 

 

몸을 천천히 움직여가며 근육의 움직임들에 집중해보며 

나의 몸상태에 집중하는것 

나를 내가 과연 잘 안다고 생각하시나요 ?

 

저도 항상 바른 자세가 아니기에 

안 좋은 습관들은 언젠가 나도 모르게 툭툭 튀어 나올 수 있어요 

 

소마틱스 시간을 통해 내몸을 내가 직접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던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