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울치유공장30일요가

쏘울치유공장30일요가 DAY-12

by yosunnylee 2020. 10. 12.

오늘도 일자목 증후군 개선을 위하여 도수 치료 

사실 아직 오른쪽 어깨의 불쾌한 통증이 나를 불편하게 한다.

 

흉추가 뻣뻣한 것을 요가하면서 백밴딩 하면서 

가슴열기가 잘 안된다고 도수치료선생님께 하소연을 했다...

이게 과연....

도수치료선생님은 이사람은 무엇인가 .. 생각했을거같다.

 

근데 정말 백밴딩 할때 마다 목이 불편해서 

해부학적인 접근이 필요 할 것 만 같았다.

 

근데.. 또 막상 선생님이랑 백밴딩을 해보니...

들이마시는 호흡에 연결해 보니.. 

또 동작이 나쁘지 않았다...

 

결국 나의 호흡의 문제 였던 걸까? 

라며... 또 심오한 고민을 해본다.

 

도수치료 후 오늘의 요가 START !! 

 

 

트리코나아사나 Trikonasana

 

주제 - 빈야사요가 

 

이 자세는 내가 수련원 에서 아이들을 지도 할 때 

요가를 거의 혼자 독학 한것을 자세적으로만 아이들에게 

많이 알려주었던 자세중 하나이다. 

 

오랜만에 하려니 반가운 기분이다 

요즘 삼각 자세보다는 타우요가에서 

파르스바코나아사나를 주로 했었다.

다른점은 숙여지는 상체방향의 다리를 굽히는지

손을 발날 밖과 안에 두는 차이인데 

사실 파르스바코나 아사나가 좀 더 어렵다.

균형을 못잡는 날이 더 많았다 

 

오늘의 #요가디피카 

 

#Tricona 는 삼각형이다 

그래서 삼각자세로도 유명하다 

 

다리 근육을 강하게 하고 

다리와 엉덩이의 뻣뻣함을 유연하게 도와주고

다리의 어떤 경미한 결함을 고쳐주고 

고르게 발달하도록 도움을 준다. 

하늘을 향한 팔을 쭉 뻗어 내며 

등의 통증과 목의 삠을 없애주고,

가슴을 열어 내주는데 도움을 준다. 

발목을 강화 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

 

https://youtu.be/B75M5fZ8Ej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