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울치유공장30일요가

쏘울치유공장30일요가 DAY-20

by yosunnylee 2020. 10. 20.

벌써 20일이라는 시간을 꾸준히 해낸 내가 

신기하다. 

 

사실 포기 하고 싶은적이 

(오늘도 포기할뻔...)

있기도 했지만서도 

 

꾸준히 해내는 내자신에게 앞으로 삶에서도 해내 갈 수 있기를 바래본다. 

 

오늘은 요가트리에서 요가프라하 수업을 들었다. 

이 수업이 좋은건 근육의 움직임을 이해 한다는것이다. 

 

근데 가끔 난해하기도 하다 아직 얼마 되지 않아서 일까...

오늘은 목의 움직에 많이 집중 한듯 하다. 

목이 많이 풀린 기분이다. 

 

요가프라하 후 오늘의 요가START!!

 

 

오늘의주제

 

어깨를 풀어주고 강화하는 요가 (어깨를 위하여)

 

위에 자세는 사실 발끝을 엉덩이쪽으로 당겨 

장요근을 많이 풀어내어주던 자세인데 

발등을 차내는 느낌으로 밀어주면서

어깨를 열어 주는 움직임을 처음 해보았다. 

 

도수치료 받을때 흉추의 좌우의 비틀리는 움직임이

불균형한 근육의 발란스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걸 알게되어 

 

요즘 흉추의 좌우 비틀림에 대해 고민 하고 있었는데 

 

잘 안되시는 분들에게 왠지 도움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발의 밀어내는 힘을 이용하여 어깨를 더 열어 내어 줄 수 있게 되는듯 하다. 

 

물론 저 자세를 편히 하시려면 어느정도 장요근의 유연함도...필요하긴 할 것 같다 ㅎㅎ 

 

youtu.be/mT8hPUbrxN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