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울치유공장30일요가

쏘울치유공장30일요가 DAY-23

by yosunnylee 2020. 10. 23.

21일과 22일은...

제가 컨디션이 너무 안 좋아서 쉬어 보았어요 

 

 

업무후 요가후 일기쓰기까지 사실 쉬운 과정이 아니더군요....

어제 극심한 컨디션 엉망인 상태를 그대로 받아 들이기로 했어요 

그래서 푹 쉬었답니다^^*

 

오늘부터 남은 30일간의 여정을 잘 이어 나가고 싶어요 

 

 

사실 어제 컨디션 여파로 오늘도 조금은 뭔지 모르게 불편 하지 않을까 

걱정을 하며 요가트리 시바난다 줌 라이브 요가 수업을 들었어요.

 

컨디션이 완전히 회복된 것은 아니기에 조금 무리 하지 말며 

쉬엄쉬엄 몸풀어 가며 해보자 다짐해......보았죠.......

 

근데 역시 전....

몸이 움직이면 적당히란게 없어요....

 

 

결국 열심히 움직임을 가져가는중 

갑자기 선생님께서 복근 운동을 하시길래....

레그레이즈 천천히 요가 스럽게 복근 운동후 

 

바로 

살람바시르사아사나로 움직여 보았습니다. 

제가 꼭 두다리를 올려 자세를 성공 하고픈 자세였어요 

 

항상 배까지 무릎구부려 가져온다음...

다리를 펴내면 무너졌었는데요....

 

오늘 드디어 다리를 쭉 펴내는데 성공 하였지 말입니다. 

 

이 과정을 영상으로 담지 못해 아쉽지만 다음에 꼭 안정적으로 

성공 해내는 자세를 담아 내도록 해봅니다. 

 

복근운동이 도움이 된걸까 ? 

나는 복근 힘이 없어서 들어 내지 못했을까 ?

생각이 또 많아 집니다...

 

살람바 시르사 아사나를 성공후 너무 기쁜 기분과 함께 찾아온

불쾌한 나의 목통증...

 

어깨에 힘을 가져 가본다고 노력 해보았는데

알게 모르게 목에 너무 힘을 주었나 봅니다. 

 

시바난다 요가후

오늘의 요가START!!!!

수리야나마스카라

 

오늘의 주제

 

온몸을 깨워내는 빈야사요가 

 

살람바시르사아사나 후 찾아온 목 통증을

오늘의 요가를 통해 목 스트레칭 길게 해주셔서 

목 충분히 풀어내주어서 회복된 기분이에요 

 

이후 

요즘 제가 공부중인 수리야나마스카라 

호흡에 따라 움직임을 가져가야 하고 

그 움직임을 어디에 집중 해야하는지 

아직 많이 헷갈려서 정리가 안되는 기분이에요 

 

사실 요가의 기본 움직임이라 할 수 있는 

수리야나마스카라 

 

요가수련에 몸을 풀어내어 주는 자세라고 보면 될 거 같아요 

그래서 수리야나마스카라를 정말 중요하다 생각해요 

 

이것만 제대로 해도 요가수련의 절반은 하는거 같아요 

근데 조금씩은 다른 수리야나마스카라에 저도 기준을 못잡고 

헷갈리는듯 해요 

 

그리고 근육의 움직임은 각각의 자세에서 어떤게 올바른 자세일까 

좀 더 고민 해보는 시간이었어요 

 

https://youtu.be/-FRjo-Osj6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