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울치유공장30일요가

쏘울치유공장30일요가 DAY-6

by yosunnylee 2020. 10. 6.

사실 저...

부천에 있는 타우 요가 다니고 있어요 

오늘은 마하하타 수업으로 

체어나 도구를 이용해 아사나를 접근하는 요가수업이에요

 

선생님이 분명...

명절후라 몸 쉬었으니까 무리 하지 말랬는데

선생님은 빡세개 하는건 뭐죠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관절 풀어내고 

마무리로 체어 이용해서 어깨 서기로 마무리 

어깨서기는 물구나무랑 비슷한데...

어깨를 의자에 받치고 서게 되는데...

또 엉덩이가 뒤로 빠져서 중심 잡기 힘들었다.

 

다른 사람 도움없이도 어깨 서기 또는 물구나무 핸드스탠드 자세를 하고싶다.

될 때 까지 도전 해보겠습니다. 

 

 

요가 후  오늘의 요가 START!!

 

 

트리앙가무카이카파다파스치모타나아사나 

사실 고관절이 안 좋으면 이 자세 하는게 불편 할 수 있어요 

저도 전에 러닝 하면서 고관절에 무리가 온적이 있었는데 

그 때 이 자세를 취할 때 잘 안되더라고요.. 고관절 통증으로 인하여....

(요즘은 러닝을 안해서 그런가... 잘되네 ? )

 

상체를 숙여주는 느낌에 집중 하는것이 아니라 

정수리를 쭉 늘려 주는 느낌으로 허리를 쭉펴고 

엉덩이와 고관절 움직임과 허벅지의 엉덩이근육 이완에 많이 집중 하게 되었어요 

 

요즘 요가 공부 한다며 

자세가 궁굼해서 검색해보니 

 

평발로 고생 하시는 분들에게 권장하는 자세라고 합니다. 

발목과 무릎이 삔 것을 치료해 주고

다리가 부운 경우 다리의 붓기를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앞으로 구부리는 아사나들은 복부 기관을 건강하게 하고 

정상적인 상태가 되게 도움을 줍니다. 

 

 

 

#트리앙가무카이카파다파스치모타나아사나 

Trian-ga Mukhaikapda Paschimottanasana

 

#Trianga #트리앙가 사지의 세 개 부분 으로 발과 무릎과 엉덩이 


#Mukhai-Kapada #무카이파다
세단어의 합성어, mukha=얼굴, eka=하나, pada=다리나발

쭉 뻗은 한쪽 다리에 닿는 얼굴

 

#Paschimottanasana #파스치모타나아사나 

#Paschima #파스치마 본래의 뜻은 서쪽이나, 몸전체의 뒷부분을 뜻한다 

대표적인 전굴자세로 뒷부분을 강하게 뻗게 되어 이름이 붙여졌다.

 

https://youtu.be/_mbE6JQBv9Q

 

댓글